향(香),
본에스티스다움으로 퍼져나가는 우아한 움직임

BEAUVEMENT

토탈 뷰티 앤 라이프 그룹 본에스티스는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아름다움의 연결’을
목적으로 뷰브먼트(BEAUTY + MOVEMENT)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piCore DIFFERENSEA CHAPTER 1 ‘바다이야기’

본에스티스가 새로 론칭한 파이코어 디퍼런씨(piCore DIFFERENSEA™)는 바다의 푸른 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바다의 무한한 잠재력은 파이코어 디퍼런씨의 영감이 되었고, 풍성한 자원은 핵심 원료가 되었습니다.
파이코어 디퍼런씨를 탄생시킨 바다는 우리 인류에게 어떤 존재일까요?

2023-04-14

* 본에스티스의 새로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파이코어(picore)’는 모든 연령과 성별, 그리고 그들의 다양한 생활 패턴까지 아우르는 보다 근본적인 피부 ‘코어’를 개선한다.

때론 두려움과 동경의 대상이었고, 때론 도전과 정복의 대상이었지만, 바다는 언제나 우리 인간에게 많은 것을 풍성히 내어주는 고마운 존재였습니다. 지구의 70% 이상을 차지하며, 지구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죠. 생명의 근원으로서의 바다는 다양한 생명체들을 낳고 길러내며, 우리 인간에게도 없어서는 안 될 식량을 제공합니다. 경제적으로는 관광, 운송, 수산업 등 여러 분야에서 가치를 창출하죠. 무엇보다 바다의 기후 조절 능력은 기후위기를 맞은 오늘날 특히 주목받고 있습니다. 바다에서 발생하는 해류와 기류 등의 자연적 움직임이 대기와 연결되어 기후를 안정시키며, 기후변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를 흡수해주기 때문입니다.

바다는 또 문학을 비롯한 수많은 예술 작품을 탄생시켰습니다. 수세기 동안 작가와 화가들을 매료시키며 영감을 불어넣었죠. 바다의 광활함과 신비로움은 모험 소설부터 유령 이야기, 서스펜스, 휴먼 드라마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문학의 소재가 되었습니다. 헤밍웨이는 <노인과 바다>에서 청새치를 잡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노인 산티아고를 통해 바다의 힘과 아름다움을 드러내며 인생의 숭고함을 이야기했습니다. 바그너의 오페라 작품 <방황하는 네덜란드인>도 바다가 무대죠. 대항해 시대 최고의 조선 기술을 갖고 있던 네덜란드의 선박은 천하무적이었습니다. 이런 배를 탄 선장은 평생 바다를 항해할 수 있다고 장담했고, 그와 그의 선원들은 유령이 되어서도 바다를 계속해서 방황해야만 했습니다. 대자연과 신에 도전한 인간의 오만에 대한 비유가 아닐까요? 바그너는 특유의 웅장함으로 휘몰아치는 바다의 역동성을 음악으로 표현해냈습니다. 한편, 프랑스 인상주의 화가 모네는 자신이 탐구하던 ‘시시각각 변하는 자연의 빛’을 바다 표면의 반짝임을 통해 즐겨 구현했습니다. 인상주의라는 용어도 모네가 르아브르 항구의 아침 풍경을 그린 ‘인상, 해돋이’라는 작품에서 비롯됐죠. 바다는 영화 감독들의 상상력에도 불을 지폈습니다. 뤽 베송 감독의 1988년 작 <그랑블루>부터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최신작 <아바타 2>까지 바다의 아름다움과 강렬한 힘은 스크린을 뚫고 나와 관객을 압도합니다. 특히 <아바타 2>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지구에서 가장 깊은 해구인 수심 10,929m의 마리아나 해구를 탐험하고 나서 받은 영감으로 만들어진 영화로 유명합니다. 감독은 이 영화를 통해 상상의 바다를 아름답게 구현했을 뿐 아니라, 평화와 환경보호에 대한 강렬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코스메틱 산업도 오랜 시간 바다 자원에 주목해왔습니다. 브랜드 이름 자체가 프랑스어로 바다를 뜻하는 미국의 L 브랜드는 바다에 대한 놀라운 일화를 갖고 있습니다. 1960년대 화학자인 맥스 휴버 박사는 화학 폭발 사고로 얼굴과 손에 심한 화상을 입었습니다. 그는 이를 직접 치료하고자 해양생물에서 추출한 미네랄과 해조류 성분의 미라클 브로스(Miracle Broth)’를 개발했는데, 피부 재생과 회복에 놀라운 효과를 보였습니다. 이 미라클 브로스를 주 성분으로 전설적인 L 브랜드의 시그니처 크림이 탄생했습니다. 이외에도 수많은 브랜드가 해양 유래 성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조류 추출물은 수분 공급과 보습 효과가 뛰어나며, 해양 식물 추출물은 피부 염증을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해양 심층수와 해양 광물은 피부에 필요한 미네랄을 보충해주며, 피부에 활력과 생기를 불어넣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본에스티스의 새로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파이코어 디퍼런씨(piCore DIFFERENSEA™)는 모든 연령과 성별, 그리고 그들의 다양한 생활 패턴까지 아우르는 보다 근본적인 피부 코어 개선 화장품입니다. 다양한 해조류 성분을 사용했을 뿐 아니라 해양미생물의 발효 용해 등의 공정을 통해 새로운 개념의 마이크로바이옴을 구현하는 등 바다로부터 영감과 성분을 가져왔죠.본에스티스의 기술력으로 마리아나 해구 수압과 같은 무게의 압력으로 입자 사이즈를 미세하고 균일하게 형성해(또는 미세하고 균일하게 에멀젼을 형성해) 보다 안전하고 빠른 피부 침투와 흡수도 가능하게 했습니다. 바다의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파이코어 디퍼런씨! 앞으로 어떤 새로운 조류를 만들어낼까요?

  • #파이코어
  • #파이코어디퍼런씨
  • #디퍼런씨
  • #진정
  • #블루바이옴
  • #마이크로바이옴
  • #마리아나해구
  • #바다
  • #해조류
  • #해양미생물